왓챠는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처럼 국내 기업이 서비스 중인 OTT입니다. OTT 서비스는 특성상 정기 결제일에 맞추어 자동 결제됩니다. 불필요한 결제나, 정기결제를 실수로 취소하지 않으신 경우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또, 그 기준에 따라 환불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요금제 기준 12,900원 전액 환불 가능하니, 자세한 내용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왓챠 해지 방법 및 환불 신청

목차

  1. 왓챠 해지 방법
    1. 갤럭시 왓챠 해지 방법 (안드로이드)
    2. 아이폰 왓챠 해지 방법 (iOS)
    3. PC 왓챠 해지 방법
  2. 왓챠 환불 신청하기
  3. 프리미엄 요금제 4,500원에 이용하는 법
  4. 왓챠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이메일
  5. 정리

 

 

왓챠 해지 방법

왓챠 이용권 해지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만, 약간 찾아보기 힘들게 메뉴를 만들어 놓아서 PC와 모바일 버전으로 나누어 정리했습니다. 추가로 환불 신청을 하지 않으시는 경우, 다음 결제일 이전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 신청 후 바로 이용권이 정지되지 않습니다. 또 프리미엄 요금제를 4,500원에 이용하는 방법도 적어두었으니, 내용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왓챠 고객센터 화면
왓챠 이용권 해지 방법

 

모바일 왓챠 이용권 해지하기 (안드로이드)

왓챠 앱에 로그인 한 상태로 메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메인화면의 왼쪽 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 '계정설정' 탭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화면 아래로 이동하여 '이용권 해지하기'를 눌러 해지 신청하시면 됩니다.

 

1. 왓챠 앱 로그인하기.

2. 마이페이지에서 톱니바퀴 모양 누르기.

3. '계정 설정' 메뉴로 이동하기.

4. '이용권 해지하기'

 

 

모바일 왓챠 이용권 해지하기 (아이폰)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 설정에서 따로 해지하셔야합니다. 애플 정책 상, 모든 구독은 iTunes 설정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 메뉴오 이동해서, 본인 이름을 눌러 개인 정보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구독'을 클릭하시면 현재 구독하고 계신 서비스를 모두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1. 아이폰 기본 '설정' 앱으로 이동하기.

2. 화면 맨 위의 이름을 눌러 개인 메뉴로 이동하기.

3. '구독' 탭으로 이동하기.

4. 여러 항목 중 왓챠를 찾아 구독 취소하기.

 

 

PC 왓챠 이용권 해지하기

PC나 웹 브라우저를 통한 이용권 해지 방법도 비슷합니다. 먼저, 왓챠 홈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로그인해주세요. 화면 상단에서 '내 프로필'을 눌러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화면 아래 '이용권 해지'를 선택해서 해지를 진행합니다. 이때, 이용권 해지 메뉴가 잘 보이지 않으시는 분은 화질 선택 메뉴 아래를 위치해 있으므로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1. 왓챠 홈페이지 로그인하기.

2. 화면 윗쪽 프로필에서 설정 메뉴로 이동하기.

3. 화질선택 메뉴 아래 '이용권 해지하기'

 

모바일 버전과 마찬가지로 이용권 해지를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 후에도 다음 결제일 이전까지는 왓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왓챠 환불 방법

환불은 반드시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하셔야 합니다. PC 버전 고객센터에서는 환불 신청 메뉴 자체가 보이지 않으므로, 휴대기기를 통해 환불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12,900원의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이 부담되어 해지 및 환불 신청하신다면, 아래 4,500원에 왓챠 이용하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저렴하게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왓챠 환불 주의사항
왓챠 환불 주의사항

 

1. 왓챠 앱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로 이동하기.

2. 앱 상단의 톱니바퀴(설정)버튼을 눌러 고객센터 메뉴로 이동하기.

3. '해지/환불' 메뉴를 선택하여 환불 요청하기.

4. 결제 수단에 따라 항목 선택 후 환불 신청하기.

 

 

세부 내용 선택 시, 여러 내용이 있는데 본인의 환불 사유에 맞추어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환불은 반드시 결제 후 7일 이내, 시청기록이 없는 경우에 가능합니다. 이외의 경우에는 환불 신청이 어려우나 결제일 기준 30일간 왓챠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왓챠 4,500원에 이용하는 방법

왓챠는 프리미엄 요금제 기준 12,900원으로 4인까지 동시 시청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4인이 요금제를 나누어 사용하면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족이나 지인 외에 같이 시청할 사람을 구하기가 어려워 보통 혼자 요금을 부담하시곤 합니다.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쉐어 플랫폼인 링키드피클플러스를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업체가 있지만 가장 신뢰할만한 두 곳으로 소개드렸습니다. 두 곳 모두 깐깐한 본인 인증을 거친 사용자만 받고 있어 믿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링키드피클플러스의 경우 보증금 제도를 이용해서 구독 공유를 하는 사람이나, 공유를 받는 사람이나 모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보증금은 모두 환급됩니다.

 

왓챠 고객센터 이메일 및 전화번호

위 내용으로 해결되지 않는 사항이 있으시다면 고객센터 이메일로 직접 문의 하시거나, 전화응대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고객센터 이메일 : cs@watchaplay.net

왓챠 고객센터 전화번호 : 02-515-9985

 

정리

왓챠 플레이 해지 방법과 환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다루어보았습니다. 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까지 정리했습니다. 해지 및 환불 신청을 통해서 결제 취소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글 마무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