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일 저녁 10시 30분 라디오스타에 전현무, 한석준, 송민호, 웹툰 작가 야옹이 4인이 게스트로 나왔습니다. 이 방송에서 전현무 씨는 번아웃과 슬럼프를 겪었다고 말했습니다. 전현무 씨는 프리랜서로 일한 지 10년이 되었습니다. 방송의 자세한 내용과 전현무 씨의 나이 및 학력 등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전현무 번아웃과 슬럼프

목차

  1. 전현무 번아웃
  2. 전현무 나이 및 학력
  3. 프리랜서 생활 수입
  4. 여자친구 및 배우자
  5. 정리

 

전현무, 한석준, 송민호, 야옹이 라디오 스타 게스트
4월 13일 라디오스타 출연진

 

전현무 번아웃

번아웃의 원인을 방송에서 밝힌 바로는, 같은 행동을 너무 반복하는 자신이 기계처럼 느껴졌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방송인이고 한 프로그램을 오래 진행하다 보니 비슷한 리액션과 농담을 하게 되는 것에 회의감을 느낀 것이죠. 그래서 한 달 한옥 살기를 하고 몸과 마음의 휴식기를 가졌다고 합니다.

 

 

전현무 나이 및 학력

전현무씨는 1977년 11월 7일 생으로 2022년 기준 만 44세입니다. 연세대학교 영문학, 사회학 학사 학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학과 공부에는 충실하지 않고 대학생 시절부터 아나운서 준비를 했다는 일화가 유명합니다. 외국어 고등학교 출신인 전현무 씨는 연세대 영어영문학과로 입학하여 사회학과를 복수 전공했습니다.

 

1990년대 손범수 아나운서가 방송을 진행하는 것을 보고 전현무 씨도 아나운서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손범수 씨는 연세대 출신으로, 연세대 방송국에서 아나운서 준비를 했습니다. 이처럼 전현무 씨는 연세대를 졸업하고 연세대 방송국에 들어가 아나운서의 길을 준비하게 됩니다.

 

 

또한 전현무씨는 카투사 출신입니다. 카투사는 미군부대 내 대한민국 육군입니다. 아무래도 영어영문학과이다 보니 일상생활이나 의사소통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고 합니다.

 

전현무 라디오스타
전현무 번아웃 라디오 스타

 

전현무 연봉

2021년 기사에 따르면 전현무 씨의 10년 출연료는 약 400억에 달한다고 합니다. 단순 계산으로 1년 연봉이 40억인 것이죠. 하지만 프리랜서 선언을 하고 끊임없이 롱런하고 있으니 최근 수입이 예전 수입보다 훨씬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프로그램 개수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적인 연봉을 추정하자면 30억~50억 사이인 것으로 보입니다.

 

 

뉴스 기사나 나혼자 산다에서 보여준 차량 목록도 전현무 씨의 재산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세라티 콰포, 미니쿱S, 벤틀리, 디스커버리 등 다양한 브랜드의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혜성 한혜진 전현무 여자친구

한혜진 씨와는 지난 2018년 7월에 열애설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두 분은 연애를 인정하고, 같은 프로그램에서도 공개 연애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2018년 12월부터 결별설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한혜진 씨가 전현무 씨에게 리액션 등을 잘 보이지 않았다는 것이죠. 그 후 2019년 3월 6일, 양측 소속사를 통해 전현무 씨와 한혜진 씨의 결별설이 확정되었습니다. 이후 나 혼자 산다에서 둘 다 하차했으나, 두 분이 따로 출연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또한 15살 연하와 열애설이 났습니다. 2019년 11월 12일 처음 열애설 기사를 확인하고, 소속사 측에서 이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상대는 이혜성 아나운서로 KBS 소속 아나운서였습니다. 현재는 이혜성 아나운서도 프리랜서로 활동 중입니다. 별다른 소식 없이, 이혜성 씨와 전현무 씨는 2022년 2월 22일에 소속사를 통해 결별했음을 알렸습니다.

 

정리

전현무 씨는 역시 롱런하는 연예 스타답게, 그만한 수입을 벌어들이는 것 같습니다. 아직 배우자는 없지만, 언젠가 만날 배우자가 궁금하네요. 나이, 학력, 연봉 등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