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이제, 가장 중요한 애드센스를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분들이 가장 기대하는 것이 바로 수익입니다. 수익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블로그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 광고를 클릭하거나 많은 사람이 웹페이지를 방문하여 조회수가 많을 때, 수익이 발생합니다. 대한민국 기준 광고단가는 매우 낮습니다. 미국보다 20~30%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광고 단가가 낮으니 간단한 용돈 벌이로 생각하고 포스팅을 이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부가적인 2차 수입원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인 저와 같은 초보 블로거들은 블로그를 꾸준히 오래 유지해서 방문자수를 점점 늘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구글애드센스 바로가기(https://www.google.co.kr/intl/ko/adsense/start/)

본인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지금 가입하기를 눌러 계정을 연결합니다.

 

 

2. 운영중인 블로그 주소와 구글 이메일 주소, 지역을 입력하고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 주소와 우편번호를 입력하는 서식을 채워줍니다.

 

캡쳐화면이 실수로 빠졌지만 반드시 본인의 현 거주지를 정확히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익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애드센스에서 우편으로 핀코드를 받아야합니다.)

휴대폰인증으로 본인인증을 마무리한 뒤, 메타태그를 복사해서 블로그에 적용시킵니다. 

 

메타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메뉴에서 스킨편집을 누른 뒤, 우측의 html 편집을 누르면 통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보통 1~2일 이내로 처리됩니다. 천천히 다음글을 포스팅하시면서 다음날이나 이튿날 확인하시면 대개 승인됩니다.

 

* 제 블로그는 게시글 5개일 때 신청해서 하루가 걸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