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교재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 소개드릴 전공책 PDF 다운로드는 무료입니다. 원서 가격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전공교재 번역판 혹은 원서 PDF를 선호합니다. 아래 내용에서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2022년 2월 기준, 최신 정보로 수정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목차

  1. 전공책 PDF 무료 다운로드 방법
  2. Library Genesis 이용방법
  3. BookFi 이용방법
  4. Z Library 이용방법
  5. PDF Drive 이용방법 (2022년 추가)
  6. 정리

 

원서 PDF 다운로드 방법

* 주의하셔야 할 점은 반드시 개인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라며 학업용도 외에 상업적으로 이용하시면 안 됩니다.

 

1 Library Genesis

 

라이브러리 제네시스는 러시아에서 운영되는 사이트입니다. 6000만 이상의 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즉, 이곳에서 찾을 수 없는 자료는 다른 사이트에도 등록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이트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반드시 영문명으로 검색하셔야하며, 중복되는 결과가 많은 경우 저자명과 판수를 확인하셔서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 간혹 이 곳에 없는 자료는 게시글 하단의 다른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22년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아래 추가된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 원하는 원서의 영문명, 저자명, 판수를 확인합니다.
  • 예 ) Calculus, James Stewart (미적분학, 제임스 스튜어트)
  • 솔루션(해설)의 경우 manual, solution을 붙여서 검색합니다.
  • 예 ) Calculus manual for students, Calculus solutio

 

 

Calculus는 동일한 원서가 많아 저자명인 James stewart를 검색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검색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자료가 찾기 많아 힘든 경우에는 옆에 year를 눌러 연도별 정렬하면 가장 최신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Search-Result
검색결과
Download-Page
다운로드 페이지

 

Gen.lib.rus.es, Libgen.lc 등 파란색으로 링크되어있는 곳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2 BooKFI (2021년 4월 확인 결과 폐쇄)

 

위 사이트의 검색 결과에서 확인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결과 아래 사이트에서 직접 검색하는 게 나을 때도 있어 추가합니다. Genesis Library보다 훨씬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진첨부는 하지 않겠습니다.

 

BookFi 바로가기 (현재 더 이상 운영되고 있지 않습니다. 아래 다른 사이트를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3 Z Library (2021년 4월 추가)

 

 

세 번째 사이트는 Z Library입니다. 이곳 역시 많은 교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Ebook 또한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공서적의 제목이나 저자명, ISBN을 알고 있다면 이곳에서 검색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Genesis Library에서 해결이 가능하지만, 다운로드가 느리거나 자료가 없는 경우 여기서도 한 번 찾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회원가입이 필요 없으며 다운로드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Z-library-Homepage
Z library 홈 화면

 

4 PDF Drive (2022년 2월 추가)

 

PDF Drive는 Ebook을 주로 제공하고 있는 무료 pdf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주로 제공하는 것이 전공서적이 아닌 일반도서이지만, 이곳에서도 원서 다운로드가 가능했습니다.

 

 

타 사이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원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서 찾을 수 없으실 때, 마지막으로 검색해보시면 좋겠습니다.

 

pdf-drive-homepage
PDF Drive 홈 화면

 

홈페이지 이동 시 우측 카테고리 별로 설정되어 있는 분야에서 전공분야를 확인하셔서 검색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거의 모든 자료는 영문 파일로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드문드문 러시아어나 기타 언어로 된 자료도 보입니다. 안타깝게도 국문으로 된 자료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전공책 원서 다운로드 방법은 무엇인가요?

해외에서 자료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료를 제공하고 있는 대표적 사이트에는 Library Genesis, Z-library 등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비용은 무료인가요?

전공책 다운로드 시 별도의 비용은 들지 않습니다. 다만 이를 개인용이 아닌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 시 해당 저작권자의 요청에 의해 불이익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찾고 있는 원서가 없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자료를 ISBN이나 저자명으로 한 번 더 확인해보시고, 다른 사이트에도 검색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래도 없는 경우는 해당 원서 자료가 없는 것이므로 PDF 파일이 아닌 실제 교재를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리

많은 대학생들이 전공책을 구입하기보다는 노트북에 PDF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편입니다. 이상으로 전공교재 PDF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4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알고 계신 다른 사이트도 추천해주시거나, 필요한 자료가 없으신 경우 댓글 달아주시면 확인 후 최대한 도와드리겠습니다.

 

 

어도비 학생할인 받는방법 2022

어도비 학생 할인 어도비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프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학생 신분 혹은 강사 신분인 경우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helper100.tistory.com

 

마지막으로 교재 원서 이름이나 ISBN등을 검색을 통해 아래 구글검색창에서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번역본 자료 문의가 있어, 답변 남겨드립니다. 원서는 해외 수요가 많아 온라인으로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만 사용되는 원서 번역판은 구하기 힘들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주변 지인이 쓰던 책을 싸게 구매하시거나, 혹은 학교 근처 제본 가능한 곳에 스캔된 책을 구매하실 수 있냐고 문의하시는 것이 빠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