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적고 있는 지금은 4월이지만, 아직 조금 춥습니다. 다음 달인 5월은 참 많은 날이 있습니다.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이 있는 누군가를 위해 선물을 하고 추억을 하는 의미 있는 달입니다.

 

5월 하면 생각나는 어린이날엔 선물도 좋았지만, 어버이날에 부모님께 어깨 주물러드리기, 심부름 1회 티켓을 만들었던 기억도 나네요. 수업 시간에 만든 카네이션을 숨겨뒀다가 부모님께 드리기도 했었죠. 그런데 벌써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고민하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제 나이만큼 흐른 시간은 참 빠르다는 걸 다시 느낍니다. 어버이날 선물도 중요하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자주 연락드리지 않는 게 죄송할 따름입니다.

 

성인이 된 지금은 그때처럼 순수한 마음은 없지만, 선물로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너무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선물을 모아봤습니다.

 

0. 편지

 

언제 마지막으로 부모님께 편지를 써보셨나요? 너무 무거운 마음으로 쓰는 것보단, 가벼운 편지와 함께 선물하시는 건 어떨까요? 학교에서 담임 선생님이 나눠주었던 종이에 적던 그 편지 다음으로, 오래간만에 부모님께 편지 한 통 써드리는 것 어떨까요? 정말 작은 돈으로 큰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1. 카네이션

 

바로 그 첫 번째는 카네이션입니다. 카네이션은 예나 지금이나 쭉 좋은 어버이날 선물입니다. 어버이날을 맞아 가격이 들쑥날쑥하기는 하나 보통 꽃집에서 생화 한 송이에 약 5000원 안쪽입니다. 5월의 어버이날 시즌이 되면 문구점이나 여러 잡화점에서 구할 수 있는데 만원 안쪽에서 모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부모님께 카네이션 한 송이 가슴에 달아드리는 것은 어떨까요?

 

 

2. 미니 마사지기

 

다음 추천 선물은 미니 마사지기입니다. 안마의자는 최저가가 백만원 정도로 정말 비싸지만, 미니 마사지기는 다릅니다. 브랜드별로 다르지만 보통 3만원에서 5만원 사이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 중간중간 특가로 할인도 많이 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어버이날이 가까워지면 특히 할인을 자주 하기도 합니다. 쿠팡이나 위메프, 티몬 같은 소셜 커머스 업체에서 뜨는 특가를 노린다면 정말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 마사지기는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목, 어깨, 발 등 평소 부모님이 원하는 부위로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공기청정기

 

마지막 추천해 드릴 선물은 공기청정기입니다. 저렴한 공기청정기는 7~8만원 내외로 구매 가능하며, 역시 소셜 커머스 업체의 할인을 이용하면 더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의 여파로 잠시 하늘이 맑지만, 엄청난 미세먼지 때문에 요즘 공기청정기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가전제품이 되었습니다. 거실용 공기청정기 말고도 부모님이 주로 활동하시는 공간에서 쓰실 수 있는 공기청정기는 어떠실까요? 아래 두 가지 제품을 추천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