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시간에 이어 레게노, ㄹㄱㄴ라는 신조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여러가지 방송 플랫폼이 발전하면서 다양한 유행어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ㅋㅋ루삥뽕, 루삥뽕과 같이 레게노, ㄹㄱㄴ는 트위치에서 시작된 유행어(밈)입니다. 가장 먼저 유행했던 곳은 트위치 스트리머 '우왁굳'님의 방송입니다. 스트리머 우왁굳은 2020년 4월 27일 기준 구독자 95만명의 유튜버입니다.

 

 

스트리머 우왁굳

트위치 스트리머인 우왁굳의 마인크래프트 방송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는데요, 스트리머 우왁굳님이 아내분에게 방송을 잠시 맡겨뒀을 때 레전드(LEGEN'D')를 레제노(LEGEN'O')를 잘못 읽었던 것이 시작입니다. 이후, 우왁굳님 방송에서 유행세를 타다가 점차 트위치의 다른 방송에서도 사용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아래 영상의 '4분 4초'에서 '레제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의 4분 4초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즉, 결과적으로 레게노, ㄹㄱㄴ의 뜻은 '레전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번에 알아보았던 루삥뽕 보다는 의미가 확실해서 다행입니다. 

 

혹시 제가 저번에 정리했던 루삥뽕 뜻을 아직 모르신다면, 다음 포스팅도 추천드립니다.

 

루삥뽕 뜻 ㅋㅋㄹㅋㅋ, ㅋㅋㄹㅃㅂ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궁금했던 것 중 하나인 루삥뽕 뜻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롤이나 오버워치 등에서 이유 없이 'ㅋㅋ루삥뽕', 'ㅋㅋㄹㅃㅃ'같은 채팅을 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도 뜻을 찾..

helper1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