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릭스터는 2003년 출시 당시 인기를 끌었던 온라인 RPG 게임입니다. 2014년 1월에 서비스를 종료했었고, 모바일 게임 열풍이 불면서 NC소프트에서 재출시를 하게 된 게임입니다. 현재(2021년 5월 12일 기준) 사전예약 기간이며 5월 20일에 정식 오픈 예정입니다.

 

트릭스터 모바일

트릭스터 모바일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개발 소식이 들려왔으나, 계속된 연기로 인해서 많이 지치셨을 텐데요. 드디어 출시일이 확정되었습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한 정보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 트릭스터(PC)가 망한 이유
  • 트릭스터 모바일 정보와 사전예약
  • 트릭스터 모바일 출시일
  • 트릭스터 모바일 사전 생성

 

트릭스터(PC)가 망한 이유

 

 

트릭스터란 기본적으로 RPG게임입니다. 하지만 사냥 시스템에 기반을 둔 다른 RPG와는 달리 '드릴'이라는 시스템을 이용하여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었습니다. 드릴을 통해 발굴을 하고, 경험치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미니게임들이 인기몰이를 한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성 유저의 비율도 굉장히 높은 편이었죠.

 

 

게임 개발사인 엔트리브는 서비스 회사인 넷마블을 통해 트릭스터를 제공했습니다. 넷마블과의 계약은 2007년까지였고 출시 이후로 6년간의 서비스를 통해 트릭스터가 탄탄한 유저층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엔트리브는 독자적으로 서비스를 하기 위해 넷마블과의 계약 종료를 원했고, 넷마블은 '돈'이 되는 트릭스터를 포기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넷마블을 통해서 트릭스터를 즐기던 유저들의 정보를 시간을 질질 끌며 넘겨주지 않았고 이 사건이 트릭스터가 서비스를 종료하는 큰 계기가 되었습니다.

 

트릭스터 모바일 정보와 사전예약

 

개발은 원작자인 엔트리브에서 맡았으며, 넷마블이 아닌 엔씨소프트에서 유통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 진행 중이니 반드시 사전예약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사전 예약하는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전화번호만 등록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전예약 보상으로는 펫(비만 병아리), 드릴, 게임내 재화를 주고 있습니다. (드릴은 기간제인 것 같으며 천만장자 꾸러미에서는 각종 포션과 기본적인 육성에 도움을 주는 장비가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트릭스터 모바일은 [청소년 이용불가]와 [12세 이상 이용가] 2가지 심의 등급을 가지고 출시되었습니다. 성인콘텐츠 때문이 아니라 단순히 '거래소'때문에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이 생겼습니다.

 

과금 시스템인 다이아를 통해서 물건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가 있는 버전은 청소년 이용불가이며, 12세 이상 이용 가능 등급으로 거래소가 없는 버전으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트릭스터 모바일 출시일

 

5월 20일로 출시일이 확정되었습니다. 아직 사전 예약하지 않으신 분들은 사전예약을 꼭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트릭스터 모바일은 2020년 7월에 있었던 엔씨소프트 제작발표회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팡야 모바일과 함께 발표되었으며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받았습니다. 2020년 10월 28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했는데, 단 이틀 만에 사전예약 인원이 100만 명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약 10일 만에 사전예약 2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트릭스터 모바일 사전 생성

 

사전 생성은 2020년 12월 16일 선착순으로 진행했던 이벤트입니다. 캐릭터 생성 및 컴퍼니(길드)를 미리 생성할 수 있던 이벤트입니다. 현재는 사전 생성하실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출시일인 5월 20일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트릭스터M과 같이 과거 인기를 끌었던 게임들이 다시 돌아오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시장이 커지면서일까요? 과거 재미있게 했었던 게임들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서비스종료 했었던 보석같은 게임들이 다시 돌아오니 반갑습니다. 5월 20일에 재출시되는 트릭스터가 앞으로 흥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