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 대하여 가장 먼저 알아볼 것은 프로필 사진 변경입니다. 프로필 사진 변경에도 작은 팁이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에서 프로필은 확대해서 볼 수 없지만 그래도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사진이니 조금 신경 써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되도록 전신사진보다는 얼굴이 나온 정방향 사이즈의 사진을 추천해 드립니다.

 

 

목차

  1.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변경 방법
  2. 연예인 인스타 스토리 프로필 및 예시
  3. 인스타그램 소개 문구 추천
  4. 인스타그램 특수문자 이모티콘 사이트 소개
  5. 정리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변경하는 방법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는 법은 간단합니다. 프로필 수정 버튼을 눌러주신 뒤, 프로필 사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저장된 사진 중에서 고르시려면, 라이브러리에서 선택하시고, 사진은 되도록 정방형 사이즈가 좋습니다. 원형으로 가운데 모인 사진이 좋다는 것 또한 잊지 마세요.

 

혹시 정방형 사이즈가 아닌 분들은, 자체 보정 기능(좌측 사진)이나 카카오톡 나에게 사진 보내기 기능(중앙 사진)을 이용하셔서

정사각형 사이즈로 수정해주시면 좋습니다.

 

인스타 그램 프로필 사진 변경방법
인스타그램 사진 변경

 

추가적으로 친구추천에 뜨지 않는 계정 만들기를 원하시는 분은 제가 적었던 글을 참고하셔서 새 계정을 만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계정을 만들면, 그 누구에게도 나의 부계정이라는 것을 들키지 않고 사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연예인들의 인스타그램 프로필 소개문구

 

 

다음은 소개 문구인데요, 요즘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일단 연예인들의 소개 문구를 먼저 보여드릴게요.

 

 

출처 : 헨리와 아이유 인스타그램

헨리와 아이유의 경우는 프로필 소개란을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헨리는 러시아와 중국 혼혈이죠. 그리고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진 연예인 중 한 명 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국가의 팬들이 쉽게 본인을 알아볼 수 있도록 이름을 영어, 중국어, 한국어로 모두 적어두었습니다.

 

 

또 아이유는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을 프로필이 올려두었습니다. 팔로워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말이죠. 이처럼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나,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프로필에 올려두는 것도 좋겠습니다.

 

 

출처 : 짱절미와 수지 인스타그램

몇년 전 유행했었던 짱절미를 기억하고 계시나요? 짱절미 인스타그램에서도 유튜브링크를 남겨서 자신의 팔로워들에게 연결시켜주고 있습니다. 수지의 경우에는 이름란에 본인이 좋아하는 이모티콘들을 남겨서 표현하고 있습니다. 깔끔한 게 보기 좋고, 특이해서 기억에 남죠. 수지는 소개글 대신 이름에 이모티콘을 넣었습니다. 이것도 나름 참신한 방법인것 같아요.

 

이처럼 예쁜 이모티콘을 넣거나, 깔끔한 문구 등으로 소개글을 적곤합니다. 요즘에는 스마트 스토어, 웹사이트 등을 첨부하여 넣거나 특수문자로 꾸미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성있는 프로필을 원하신다면 다음 항목을 참고하셔서 특수문자와 이모티콘을 넣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소개문구 추천

개인적으로 소개문구는 깔끔하고 심플한 문구 하나 정도를 작성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짧은 영어 글귀나, 본인의 좌우명등을 적어두는 것이죠. 요즘은 이름의 한자 뜻 풀이도 많이 보입니다.

 

예를 들어, 행복 '지'에 빛날 '호'를 쓰는 지호라는 이름을 가졌다면 다음과 같이 프로필을 꾸미는 것이죠. 프로필 소개란에 '행복하고 빛나는'을 적어 간단하게 뜻 풀이를 쓸 수 있겠습니다.

 

 

혹은 영어 글귀나 맘에드는 이탈리아 글귀, 스페인어 글귀 등을 적는 것도 방법입니다. 진부하지만 현재를 즐겨라라는 뜻의 Carpe diem과 같은 라틴어도 있습니다. 단순한 단어로 적어두면 비슷한 글귀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다른 글씨체로 적어둔다면 본인만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겠습니다. 폰트르 변경하여 적는 방법은 아래 추가로 적어두었습니다.

 

인스타그램 특수문자와 이모티콘 사이트 추천

 

사진처럼 특수문자/아이폰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맨 아래 참고하세요. 요즘 인스타에서는 다양한 글씨체가 유행이죠. 덧글로 주접을 떨거나 프로필 소개란에도 이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인스타 글씨체 변경 방법

 

 

인스타 특수문자와 이모지, 이모티콘과 글씨체를 변경하는 방법은 제 블로그에 있는 다른 글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스타 특수문자, 이모지, 이모티콘, 글씨체 사이트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스타 관련 글을 쓰게 되네요! 많은 분들이 특수문자 관련해서 방문해주시고 계셔서 특수문자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포스팅합니다. 글을 보시기 전에 제 블로그에 인스타그램 관련 다른 글..

helper100.tistory.com

 

인싸 글씨체, 기러기체, 인싸 프로필 꾸미기

이번에 소개해 드릴 포스팅은 바로 인싸 글씨체입니다! 흔히 팔다리체, 기러기체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이 간단한 사용방법을 모르셔서 검색을 많이 하죠. 플레

helper100.tistory.com

정리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프로필과 추천문구, 프로필을 개성 있게 꾸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별 거 아니지만 타인에게 보이는 공간과 설명은 항상 자신만의 스타일로 만들어내고 싶은 게 사람 마음인 것 같습니다. 참고하셔서 마음에 쏙 드는 프로필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